학습   

「보건교육방법론」은 보건환경안전학과 4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로, 보건교육이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대상자들에게 건강 지식, 태도, 기술을 전달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방법을 다룬다. 마지막 학기에 수강하는 강좌인 만큼 학우들이 그동안 전공과목을 통해 익힌 지식을 동원해 보건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과제물로 출제했다.1. 교육매체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 (1 페이지 이내, 5점)2. 교재와 강의 내용을 참고해 1900년대부터 현재까지 교육매체의 발전 과정을 설명하시오. (1페이지 내외, 5점)3.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교육매체가 어떤 변화 과정을 거쳤는지 1972년 설립 이후부터 시기별로 정리하시오. (1페이지 이상, 10점)4. 미래의 교육매체에 대해 조사하고, 우리 학교에 도입하면 좋을 교육매체에 대해 그 이유와 함께 설명하시오. (1페이지 이상, 10점)과제물 출제의도교육매체란 교수자와 학습자 사이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다양한 매개체를 의미한다. 일반적인 교육 현장에서는 교재, 슬라이드, 워크북, 교구, 컴퓨터와 정보통신기술 등의 교육매체가 사용되며, 기술의 발전에 따라 교육매체는 진화해 왔다. 원격대학인 우리 학교에서는 교육매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고, 1972년 개교 이래 다양한 매체를 사용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보건교육의 방법을 배우는 우리 강좌에서는 교육 내용과 대상자에 따라 적절한 매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학생들이 이 과제를 통해 여러 교육매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보고서 작성 요령보고서는 에세이나 블로그 글과는 다르다. 읽는 대상자(평가자)를 의식해 보고서에서 설명하고자 하는 내용이 무엇인지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문제에서 요구하는 내용에 대한 답을 보기 쉽게 정리해야 하고, 이때 글의 개요를 잘 구성하고, 필요시 표나 그림을 사용해 정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는 직장에서 보고서를 작성할 때도 마찬가지이며, 내가 보고하는 내용이 무엇인지를 읽는 사람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즉 독자를 배려해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잘

1좋아요 URL복사 공유
현재 댓글 0
댓글쓰기
0/300

사람과 삶

영상으로 보는 KNOU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