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지역대학(학장 강상준)이 오는 10월 31일(금)까지 ‘소이작도’ 마을 벽화 공모전을 진행한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인 ‘소이작도’ 마을 벽화그리기는 섬 마을 주차장, 주도로 총 53m에 그림을 거는 사업으로,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들은 소박하고 친근한 이미지, 재미있는 이미지로 자유 출품하면 된다.
성선희 주무관은 “벽화 공모전에 출품할 때, 시안 아래에 ‘방송대 상징인 오뚝이첨단이’와 ‘KNOU1972’를 꼭 넣어주셔야 한다. 학우 여러분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응모 방법은 이메일(r020@mail.knou.ac.kr)로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동의서 각 1부와 그림 파일 1부를 제출하면 된다. 그림 파일은 hwp, jpg, jpeg파일로 10MB 이내로, 파일명에는 응모자 이름을 붙여야 한다.
공모전 작품 심사 기준은 △효과성(서 마을 특성에 맞는 이미지 및 효과성) 30점 △창의성(재미있고 위트있는 그림 여부) 50점 △기여도(방송대 상징의 기여 여부) 20점 등이다.
심사는 11월 3일(월)부터 7일(금)까지며, 시상식은 11월 10일(월)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한다.
최우수작(1편)에는 KNOU 점퍼 2벌과 KNOU 모자 2개를, 우수작(3편)에는 KNOU 점퍼 1벌과 KNOU 모자 1개, 장려상(5편)에는 KNOU 모자 2개와 1972 양말 1세트가 상품으로 지급된다.
이후 벽화 작업은 11월 20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당선작을 벽화 현장에 설치하는 것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지역대학은 추후 자원봉사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강상준 학장이 지도교수로 참여한다.
최익현 선임기자 bukhak@knou.a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