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학생회 임원봉사단 운영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관심있는 학우님께서는 소속 지역대학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모집내용
모집분야 : 학생회 임원봉사단
모집기간 : 2025. 7. 17.(목) ~ 8. 22.(금)
2. 운영계획
구성 및 운영 체계
직책 | 직급 | 주요업무 | 비고 |
단 장 | 지역대학장 | 봉사단지도 | 당연직 |
부단장 | 지역총학생회장 | - 총괄관리, 봉사활동 지원 - 대학 및 봉사단원과 연락망 구축 | 당연직 |
운영위원 | 학생회임원 | 봉사활동 시 적극적인 활동 및 각종 협력·지원 |
|
※ 임원범위 : 전총 및 지역총학생회, 지역학과학생회, 시·군학생회, 지역동아리 연합회 소속 임원
신청자격 : 2025. 2학기 사회봉사(학생회 임원봉사) 수강신청 완료자로서 봉사활동에 대한 열의와 책임감을 갖고 참여 가능한 자
신청방법 :『사회봉사』수강신청 완료 후 소속 지역대학에 신청
3. 활동기간 및 방법
활동기간 : 봉사단 구성 후부터 봉사활동실적확인서 제출 전까지
※ 실적확인서 제출기간: 2025.12.10.(수) ~ 2025.12.15.(월)
활동방법 : 학교 주관 행사 및 학교 승인 학과·학생회 행사 대상
『봉사활동 미인정 활동』
- 학과 및 학생회 주관 행사는 행사계획을 지역대학장에게 사전 제출하여 승인받은 경우에 한함
- 학생회 주관 행사의 경우 일반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에 한함
※ 단순 행사참가, 학생회 내부 행사(학생회 출범식, 임원 선거활동, 임원MT 및 임원LT, 출석수업 및 특강 사전준비, 강의실정비, 기말고사 학생 응원 등)은 봉사활동 미인정
『봉사활동 인정 활동』
- 학교 주관 행사(입학식, 졸업식, OT 등)
- 대학발전을 위한 봉사활동(대학홍보, 신편입생 모집 홍보 등)
- 학생회 및 학과 주관 봉사활동(학과MT, 대동제, 일일호프, 체육행사, 총장배 가요제, 나눔마켓, 홈커밍데이, OO인의 밤 등)
4. 활동실적 인정방법
학점인정 : 1학점(봉사활동 30시간, 다른 봉사실적과 합산 가능)
인정범위 : 1일 최대 4시간, 봉사활동 당 최대 12시간까지 인정
- 활동계획서 제출 시 일시 및 장소, 활동내역을 구체적으로 기재할 것
- 활동계획서 1간의 봉사활동에 대해 최대 12시간까지 인정하며 시간과 장소가 다른 봉사활동은 각각의 계획서 제출 필요
- 행사준비를 위한 사전 준비시간도 봉사활동으로 1회에 한해 인정.
- 단순 회의나 친목모임의 경우 봉사활동 미인정
인정방법 : 활동확인서, 결과보고서 온라인 제출
제출방법 : 행사준비 활동, 행사당일의 봉사활동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등
※ 학생회 임원봉사단은 지역대학 단위로 관리하며, 증빙자료는 지역대학장이 인정한 것만 실적으로 처리함
기타사항 : 봉사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 시, 학교경영자배상책임보험 지원함
5. 추진일정
봉사단 모집 및 구성 : 2025. 7. 17.(목) ~ 2025. 8. 22.(금)
봉사활동 실시 : 2025. 12. 15.(월) 까지(실적확인서 제출 전까지)
봉사활동 실적확인서 제출기간 : 2025. 12. 10.(수) ~ 2025. 12. 15.(월)
6. 문의
지역대학(주소 및 전화번호 첨부물 참고)
대학 대표번호: 1577-9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