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고

 

 

주요내용

 

 

 

제출기간

 -정시: 9.30.() 09:00 ~ 10.11.() 18:00까지

 -추가: 10.12.() 09:00 ~ 10.14.() 18:00까지

’24. 2학기부터 변경되는 사항 (꼭 확인해주세요!!)

과제물 제출 시, 접수문자(SMS) 미발송

   - 모바일앱 서비스 적용 예정으로, 문자발송 대신 PC 및 모바일 과제물 제출화면에서 접수여부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9월 중 별도 공지 예정)

과제명 파일은 개인의 로그인 화면에서 직접 확인

   - 상업용 자료 및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등 과제물 작성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과제명 파일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제공되지 않습니다.(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1. 대상자: 2024. 2학기 중간과제물 시행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

 

2. 교과목: 166과목

  전과목 온라인과제물 교과목이며, 오프라인 과제물 제출 교과목 없음

 

3. 과제물 제출 일정 및 제출 방법 등 안내

  . 제출기간

    1) (정규) 9.30.() 09:00 ~ 10.11.() 18:00 <12일간>

    2) (추가) 10.12.() 09:00 ~ 10.14.() 18:00 <3일간> (-1점 감점)

      제출 시작일 09:00부터 마감일 18:00까지(마감일시간이후 제출 불가)

      제출기간 내에는 과제물 수정보완이 가능하나, 정규기간 내 제출자가 추가제출기간에 수정·보완 시에는 감점(-1) 처리

      제출 마감일은 접속량이 많아 서버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여유있게 제출 권장

  . 과제물 작성

    1) (작성방법)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과제명을 확인하고 과제 작성 소프트웨어는 한글, MS-word 등을 사용하여 PC 또는 모바일로 작성제출

       pdf 파일은 일부 과목만 인정되므로 과목별 지시사항 반드시 확인

    2) (작성분량) A4용지 4쪽 내외*, 파일 용량은 5MB 이내로 제한

       * , 과목별 지시사항에서 별도 분량을 지정한 경우 지시사항에 따름

      이미지(그림파일)는 필요한 경우만 이용하며, 전체 파일 크기(5MB)를 고려하여 문서에 포함

    3) (작성서식) [표지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그대로 사용(, 교과목별 과제작성 지시사항에서 작성 분량 및 서식을 별도 지시하는 경우 예외

표지서식 다운로드 경로

 (경로1) 홈페이지 - 공지사항 - 시험/성적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시행공고문의 (붙임) 파일

 (경로2)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습지원 - 학생서식 다운로드 - 표지 및 기타서식 - 중간과제물(온라인오프라인 제출용)표지

    4) (파일명 저장) 작성한 과제물의 파일명은 시험유형,과목명,학번.hwp(hwpx)” 또는 시험유형,과목명,학번.doc(docx,pdf)”의 형식으로 저장

       ※ 〔예시중간과제물,세계의역사,201410-123456.hwp, 대체과제물,세계의역사,201410-123456.doc

  . 과제물 제출: -중간과제물 제출 매뉴얼 참조

    1) (제출경로) 아래 제출 경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출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정보 - 나의학습종합정보 - 과제물 제출

      홈페이지 로그인 - 학사정보 - 수업/시험 - 중간과제물(온라인) 제출

    2) (제출방법) 제출화면에서 파일선택 버튼을 눌러, PC 또는 모바일에 저장된 과제물 파일을 선택하고 [제출]을 클릭하여 업로드

    3) (제출확인) 제출이 완료되면 접수번호가 부여되고, 접수번호를 확인하여 정상 제출되었는지 반드시 확인(수정 제출 시에도 접수번호는 변경되지 않음)

       수정 제출은 수정한 파일을 선택 후 제출 버튼 클릭(기 제출 파일은 자동 삭제되며, 기 제출 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제출(재업로드)하여도 무방)

       ’24. 2학기부터 과제물 평가에 모바일앱 서비스 적용(예정)으로, 접수문자(SMS)를 발송하지 않으며, PC 및 모바일 과제물 제출화면에서 쉽게 접수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 예정임(해당 내용 9월 중 별도 공지)

(중요) 온라인 과제물 제출 유의사항

 홈페이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반드시 숙지

   아이디 미발급 학생은 회원가입 후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록

 과제물은 반드시 문서작성 소프트웨어(HWP, MS-word)를 활용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제출(수기 작성제출 불가)

 반드시 지정된 기간(시간)내 제출(제출시작일 09:00부터 마감일 18:00까지)

 과제물 표지에 인적사항 등을 빠짐없이 기재

   , 민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

 과제물 파일에 암호 설정되어 있거나 파일이 깨져서 보이는 경우, 접수번호는 있으나 실제 과제가 없는 경우(빈 파일, 표지만 있는 파일), 다른 유형의 과제 또는 다른 과목의 과제를 제출하는 경우, 해당 과제물 성적 ‘0처리

 상업사이트, 생성형 인공지능(ChatGPT ) 및 다른 학생의 과제물을 표절하는 경우 성적 제한을 포함한 불이익 감수 내용에 반드시 서약(동의 체크)

 제출한 과제물 파일은 추후 반환열람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백업하여 보관

 

4. 과제명: 학사정보시스템에서 확인(아래 경로 참조)

   ’24. 2학기부터 상업용 자료 및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등 과제물 작성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각종 과제물 평가의 과제명과 지시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제공되지 않으며, 아래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람 

학사정보시스템 중간과제물 확인 경로

 (경로1)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정보 - 나의학습종합정보 - 수강교과목 정보 - 중간과제물제출버튼 클릭 - 과제보기

 (경로2) 홈페이지 로그인 - 공지사항 - 수업/시험 - 중간(과제물)온라인 제출 - 과제보기

 

5. 기타사항

  . 과제 작성 지시사항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과제물 업로드 자료를 수시 확인

    변경사항 발생 시 변경사항 요약 내용은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변경된 과제명 파일은 과제명 확인 경로에서 재확인 바람

  . 지역대학, 교과목, 평가위원별 상이한 일정으로 평가가 진행되므로, 평가가 완료되는 순서대로 과제물 성적 공개 예정

    평가가 다소 늦더라도 기말시험일 이전에는 모두 처리될 예정이니 양해 바람

  . 과제물 작성 안내 자료는 아래 내용 참조

    1) 한눈에 보는 과제물 작성법

    2) 학과 선정 우수 과제물 모음집

    3) KNOU위클리 홈페이지 <학습>면에서 과제물 관련 콘텐츠

    4) 출판문화원 유튜브 채널 방출티비만점 받는 과제물 작성법콘텐츠 및 미래원격교육연구원 유트브 러닝팁스채널의 과제물 관련 콘텐츠

    5)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knou.ac.kr)의 과제물 큐레이션 활용 또는 과제물 정보활용교육(대면/비대면) 신청, 참여 가능 

중앙도서관의 과제물 작성 지원 사항

 (과제물 큐레이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연구학습지원 - 학습지원 - 과제물 큐레이션

 (과제물 정보활용교육)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연구학습지원 - 학습지원 - 도서관 이용자 교육 - 교육/행사신청 - 달력에서 일정 선택 후 신청

사람과 삶

영상으로 보는 KNOU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