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진 왼쪽부터 손경우 기획부처장, 정희재 동문, 윤여각 교육학과 학과장, 고성환 총장, 이용철, 노화자, 김현숙, 최수정 동문.

방송대 교육학과 학우들이 13일 대학본부 6층 회의실에서 그간 대학 발전을 위해 모아온 2천만 원을 방송대에 기탁했다.

 

기탁식에는 고성환 총장, 손경우 기획부처장, 윤여각 교육학과장을 비롯해 이용철(6노화자(16김현숙(28정희재(29최수정(30) 동문 등 교육학과 역대 회장들이 참석했다.

 

고성환 총장은 학생들이 십시일반 모은 기금은 더 소중하다. 따뜻한 마음이 모여 귀중한 가치가 된다교육학과의 훌륭한 교수님들에 대한 학생들의 감사함이 모여 이 기탁식 자리가 마련된 것 같다. 기금을 모아주신 학생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용철 동문은 학생들이 체육대회 등 학과 행사를 통해 대학발전기금을 모은 것은 1993년 제4대 학생회에서 처음 시작된 전통이라며 지금까지 기탁한 금액은 약 1억 원이 넘을 것 같다. 이 전통을 이어준 교육학과 학우들에게 감사드린다. 기금이 학과발전을 위해 잘 쓰이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여각 교육학과 학과장은 여러 사람의 뜻을 하나로 모으는 것은 우여곡절을 여러 번 겪어야 하는 일이어서 결코 쉽지 않다. 오랫동안 이렇게 기금을 마련할 수 있는 것은 학과 회장님들의 역량이 크다는 방증이다라며, “역대 회장님들과 한뜻으로 기금을 모은 교육학과 학우들께 감사하고, 학과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그간 교육학과 학생회는 기부문화를 정착시켜 왔다. ‘마중물 사업으로도 불리는 이 사업은 학교와 학과 그리고 학생이 서로 호혜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관계를 모색하면서 다져졌다. 교수-학생-동문이 합심해 십 수 년 간 이어온 전통이기도 하다.

 

발전기금재단에 기부하고 싶은 방송대 가족은 발전기금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온라인 약정서를 작성한 후, 무통장 입금이나 신한은행 앱(SOL)을 통한 대학기부금 이체, 또는 대학본부나 각 지역대학 행정실을 방문해 기탁하면 된다. 기탁액에 따라 대학본부 본관 1명예의 전당에 기부자의 이름이 동판으로 만들어져 전시된다.


1좋아요 URL복사 공유
현재 댓글 0
댓글쓰기
0/300

사람과 삶

영상으로 보는 KNOU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