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서산·태안학생회(회장 서정석, 일본학과 4)가 지난달 21일(금) 서산학습관에서 ‘나의 이해와 소통 그리고 성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MBTI온라인 검사와 결과분석자료를 공유하며, 자신을 이해하는 탐색 과정을 거쳐 자신의 진로 성장의 방향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서정석 회장은 “지역 대학생들의 소통과 성장을 도와주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모두 12명의 학우들이 참가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특히 지난 10여 년간 MBTI 강사로 활동해온 박정수 학우(농학과 3)의 교육 기부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지역 중학교 교사로 근무하고 있는 박 학우는 그간 많은 검사 진행과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MBTI Form Q 전문해석’ 검사를 소개하고, 자신에 대한 이해와 소통 그리고 성장 방향을 찾아보게 했다.
특강에 참가했던 김희정 학우(유아교육과 4)는 “이번 특강은 세상을 둥글게 살아가는 법을 배우는 유익한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지역학습관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진희 학우(교육학과2)는 “나와 타인의 이해 그리고 관계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그동안 막연하게만 이해했던 자신의 성격 특성을 검사 도구를 통해 좀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입을 모았다.
강사로 참여한 박정수 학우도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노력한다면 세상과도 멋진 소통을 이루며 자신의 진로를 찾아 꾸준히 성장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