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U광장   방방톡톡

강원총학생회장으로서 학교와 학우들에 대한 필자의 기대와 바람은 학생들의 복지 향상, 학교생활의 질 개선, 그리고 학우들 간의 소통과 협력 강화다.


총학생회는 학우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학교와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학우들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앞서 말한 학우들의 복지와 학교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학교 측의 지원과 협력을 통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집행부 임원 전원이 백방으로 뛰고 있다. 물론 임원들만의 힘으로는 충분치 않다. 학우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꼭 필요하다.


필자가 강원총학생회장에 취임한 이후, 전국총학생회나 지역 총학생회를 방문하면서 한 가지 절감한 게 있다. 지역대학 가운데 우리 강원지역대학만 유일하게 강당이 없다는 걸 알게 됐다. 이후 강원지역대학에도 강당을 만들기 위해 지하실도 살펴보고, 설계 도면을 확인하면서 여러모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학우들이 언제든 모여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강당을 갖춘다면, 그간 각종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사용했던 대관료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학우들에게 다른 형태의 복리후생비로 돌려줄 수 있는 파이가 커진다. 이렇게 되면 학우들은 자신이 속한 지역대학을 더 ‘애정’할 수 있으며, 지역 시민들도 강당을 활용할 수 있으니 홍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본다.


또한 현재 강원총학생회 사무실이 지역대학 지하에 있는 이유로 와이파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도 하고, 비가 오면 비가 새는 일도 잦다. 요컨대 좀더 쾌적한 환경을 마련할 필요가 있는데, 학교 측과 해결 방안을 찾고자 한다. 


학우들과 학우 가족들의 다양한 사업을 서로 연결해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일도 검토하고 있다. 42대 강원총학생회 카페에 가족 기업(혹은 가게, 식당 등 영업점)을 소개하는 게시판을 만들고, 간소하게 협약을 맺어 해당 가게나 영업점을 찾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이다. 이렇게 하면 가게를 찾는 학우들에게는 소액 할인 또는 증정품을 전달해 서로가 윈윈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강원지역대학은 본부 건물이 춘천에 있고, 이외에도 5개의 시학습관을 별도로 운영했다. 그러나 올해 원주시학습관과 강릉시학습관을 제외한 속초시학습관, 동해시학습관, 태백시학습관 3개소의 폐지가 확정돼 총학생회장으로서 마음이 굉장히 무겁고 착잡하다. 남은 원주시학습관과 강릉시학습관마저 문을 닫는 일이 없도록 학교 홍보 및 학생 유치를 위해 학교 측과 적극 협력할 것이다.


이 자리를 빌려 강원총학생회의 올해 구상인 ‘학우들의 적극적인 참여, 학우들의 의견 수렴, 학교의 지원과 협력, 학교와 학생회의 긴밀한 소통’ 부분을 학우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 강원총학생회는 학우들이 학교 행사와 활동에 더 크게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학교 커뮤니티가 더 활발해지고 학우들 간의 유대감이 강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


- 강원총학생회는 학우들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를 수렴해 학교 측에 전달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며, 학우들의 목소리가 학교 정책과 환경개선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한다.


- 강원총학생회는 학교 측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기대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과 복지  그리고 캠퍼스 생활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책을 실행한다.


- 강원총학생회와 학교 측 간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학우들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하므로 이를 위해 총학생회는 학교 측과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학우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해결책을 모색한다.


3좋아요 URL복사 공유
현재 댓글 2
댓글쓰기
0/300
  • gaem***
    학교 시설의 노후화는 학업 효율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만큼 시급한 개선이 필요해 보이네요
    2024-04-08 10:21:42
  • allk***
    비가 세는 학생회실이라니?! 학교 측에 빠른 조치를 기대합니다.
    2024-04-08 09:28:57

사람과 삶

영상으로 보는 KNOU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