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각 학과별로 고유의 특색을 담은 총장배 경시대회와 경진대회가 속속 개최를 앞두고 있어 주목된다.  
 
중어중문학과(학과장 원혜련)는 10월 26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방송대, 중국, 한·중관계’를 주제로 서울지역대학 9층 대강당에서 총장배 어학경시대회를 개최한다. 중국어 초급·중급·고급, 한자 부문, 예술 부문으로 진행한다. 중국 연속 체류기한과 수강 이력 등에 제한이 있기에 이를 확인한 뒤 희망하는 부문에 지원하면 된다. 초급은 교재 암송과 주최 측에서 준비한 단어로 문장 만들기, 자유 회화로 구성되며, 중급은 단상에서 1분간 자기소개를 하고, 심사자의 즉석 질문에 답해야 한다. 고급은 ‘방송대, 중국, 한·중 관계’를 주제로 PPT 발표(3~5분)로 진행된다. 초급은 교재 1과를 암송하는 모습을 동영상 촬영해 파일로 사전에 제출해야 하며, 중급은 자기 소개 원고를 1부 제출해야 한다. 고급은 발표 내용 원고 및 PPT를 제출해야 한다. 예술부문(한시 음송, 노래, 연극)의 경우 4인 이상 참가가 가능하며, 3인 이하의 경우 영상을 제출해 사전 경선을 할 예정이다.  
 
 
일본학과(학과장 사공환)는 총장배 일본학 경시대회를 오는 11월 2일(토) 오후 1시부터 방송대 본부 열린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일본학과 재학생과 휴학생, 복수전공자 모두 참가가 가능하며, 수상자 및 참가팀에게는 포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일본어 스피치와 종합 경연 두 부문으로 진행되는데, 신청 접수 기간은 10월 14일(월)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위클리 224호를 참고하면 된다.(https://weekly.knou.ac.kr/articles/view.do?artcUn=5115)

 

 

교육학과(학과장 권영민)는 2025년 1월 18일(토) 오후 2시 방송대 본부 열린관(예정)에서 평생교육프로그램의 개발을 장려하고 예비 평생교육사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경진대회는 ‘모의프로그램 기획’과 ‘실행프로그램 발표’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작품 제출은 12월 9일(월)부터 12월 20일(금)까지다. 교육학과 학생이면 응모가 가능하며, 단체 지원도 가능하다. 특히 주목할 점은 제출 과정에서 교육학과 평생교육실습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신청은 12월 8일까지 교육학과 이메일(DP44@mail.knou.ac.kr)로 프로그램 주제와 소속지역대학, 팀 대표자 성명, 연락처를 보내면 된다.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주제로는 마을학습공동체 및 도시재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각종 상담 프로그램, 기타 평생교육관련 다양한 프로그램(노인, 여성, 다문화 대상 등) 모두 가능하다.경진대회 본선진출작 발표는 12월 27일(금) 17시 예정이다.

 
고서정 기자 human84@knou.ac.kr

 

 

 


 

 


1좋아요 URL복사 공유
현재 댓글 0
댓글쓰기
0/300

사람과 삶

영상으로 보는 KNOU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