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학과 곳곳에서 올여름 대규모 MT를 곁들인 학술 경진대회로 전국의 학우들이 열정을 뿜어낼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보건환경안전학과와 법학과, 청소년교육복지상담학과가 이를 진행한다.


보건환경안전학과는 △우수과제물 경진대회 △슬로건 공모전 △우수 학습동아리 공모전 등 3개 학술경진대회를 동시 개최한다. 세 대회 모두 지난 4월 14일부터 공모를 시작했으며, 서류 마감은 이달 31일이다. 이 대회들의 최종 우승자는 6월 28일부터 1박 2일로 열리는 전국 MT에서 가려질 예정이다. MT는 경기도 화성시 YBM 연수원에서 진행된다. 각 공모전의 신청서를 제출해야 할 메일 주소는 상이하니, 학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후 신청서를 보내야 한다.


우수과제물 경진대회에 공모 가능한 과제물은 2024학년도 2학기 및 2025학년도 1학기 보건환경안전학과 전공 교과목 과제물(중간, 출석, 대체, 기말) 등이 대상이다. 과제물 작성 노하우 등을 곁들일 수 있다. 본인이 직접 작성한 과제물을 인당 2건까지 접수할 수 있다. 슬로건 공모전에서는 보건환경안전학과의 가치와 목표를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문구 등을 기다리고 있다. 띄어쓰기 포함 20자 이내 슬로건을 비롯해 300자 이내의 작품 설명을 덧붙여 출품해야 한다. 1인 2점까지 제출할 수 있다. 우수 학습동아리 공모전에서는 올해 활발하게 활동한 학습동아리를 선발한다. 신청 시 학습동아리의 특색 소개와 더불어 동아리 구성원 중 자격증 합격 및 성적 향상 사례를 언급하면 된다. 학습동아리당 1팀 참여만 가능하며 활동사진을 3장 이상 첨부해야 한다.


법학과는 제21회 총장배 변론대회를 개최한다. 신청은 지난 4월 30일에 종료됐으며, 주제는 ‘도심 내 자가용 통행세 부과 조례에 대한 찬/반’, ‘최저임금제의 내외국인 동일 적용에 대한 찬/반’ 등 2가지다. 결선은 8월 23일 열리며, 결선에 이르기까지 참가팀은 요지문 작성 지도, 변론 요지문 제출 및 심사, 본선 1·2차 등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변론대회 결선은 8월 23일부터 1박 2일간 경기도 화성시 YBM 연수원에서 진행되는 연합수련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교육복지상담학과는 △제17회 총장배 청소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사례 발표대회 △지역사회 청소년교육 활동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먼저 청소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사례 발표대회의 접수 마감일은 각각 6월 1일로, 재학생 개인 또는 팀(동아리)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서와 함께 프로그램명, 개발 배경 등을 포함한 프로그램 기획안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아울러 지역사회 청소년교육 활동 수기 공모전의 서류 접수 마감일은 6월 17일로, 참가 신청서와 활동 수기, 활동 관련 증빙 자료 등 자료를 접수 메일로 보내야 한다. 두 대회의 시상식 및 사례발표대회는 6월 28일~29일 전북 무주에서 열리는 MT인 ‘전국 한마음대회’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김민선 기자 minsunkim@knou.ac.kr


1좋아요 URL복사 공유
현재 댓글 0
댓글쓰기
0/300

사람과 삶

영상으로 보는 KNOU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