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국 21개 사이버대학 운영 협의회체인 (사)한국원격대학협의회(김중렬 회장/사이버한국외국어대 총장, 이하 원대협)는 ‘AI융합교육원’을 설립하고 온·오프라인을 이용한 AI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원대협은 지난달 28일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AI융합교육원 설립을 승인했다고 1일 밝혔다. AI융합교육원은 최근 AI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의 필요성이 증대하는 상황에서 전문화된 온라인 AI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AI 관련 다양한 사업과 정책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설립됐다. 

AI융합교육원은 온라인 AI 교육을 위해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형 LMS를 활용하며, 과정관리, 학습관리, 평가관리가 가능한 ‘AI 아카데미(aicu.or.kr)’ 플랫폼을 구축해 3월부터 시범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AI 아카데미(aicu.or.kr)’에서는 2020년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시행한 ‘2020년 성인 학습자 역량강화 단기 교육과정(신산업 맞춤 융합형 전문심화 교육과정) 사업’에 참여한 고려사이버대, 부산디지털대, 서울사이버대, 영진사이버대 등 4개 사이버대학에서 개발한 AI 콘텐츠가 활용된다.

AI 전문가 및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초급-중급-전문심화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인공지능 이해 △인공지능 서비스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기초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응용 △인공지능 플랫폼 등을 주제로 27개 과목으로 운영된다.  

또한 ‘AI 아카데미(aicu.or.kr)’에서는 기업 맞춤형 단기 교육과정(나노디그리과정)과 성인학습자 기초 소양 및 재취업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교육과정 이수에 따라AI융합교육원장 또는 사이버대학 총장 명의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새로 꾸려지는 AI융합교육원은 3월에 AI 기술교육 주제의 설립기념 세미나 개최, 6월에 AI 전문인력과 수요자들을 효율적으로 연결해 AI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의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영철 원대협 사무국장은 “이번 원대협의 AI융합교육원 설립을 통해 지능정보화사회에 창의융합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1좋아요 URL복사 공유
현재 댓글 0
댓글쓰기
0/300

사람과 삶

영상으로 보는 KNOU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