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대 서울지역총학생회(회장 장봉은)가 신·편입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기초 컴퓨터 강좌’를 개최한다. 21일 1회차에 이어 27일 오후 8시에 ‘줌’에서 강좌를 진행한다. 강사는 방송대 통계·데이터과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컴퓨터과학과에 재학 중인 손지연 학우다. 오프라인 출석 수업을 대체해 자주 사용되는 ‘줌’ 이용법과 방송대 홈페이지 활용법, 과제물 작성 팁을 안내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지역총학생회는 서울지역 재학생들을 위한 행사도 마련했다. 20일 오후 2시 서울지역대학 9층 강당에서 열린 제3회 명사 초청 강연에는 류수노 전 방송대 총장이 연단에 섰다. 류 전 총장은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 성공하는 삶의 필요충분 조건’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서울지역대학 영어영문학과 총학생회(회장 김혜숙) 또한 지난 13일, 신·편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과 내 다양한 스터디들을 알리기 위한 거리 홍보전을 서울 마로니에 공원에서 진행했다. 해당 학생회 임원들과 8개 스터디 소속 학우들은 오전부터 쏟아지는 비에도 아랑곳없이 열띤 홍보 활동을 이어갔다.

우중 홍보 현장을 방문한 신현욱 서울지역대학장(영어영문학과)은 “서울 시내 한복판인데 공부에 대한 뜻을 담아 모인 모습을 보니 정겹다”라며 “새로 공부를 시작하는 후배들에게 굉장히 큰 힘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