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동문소식

안병춘 동문 (사)대구시 중소기업 중소상공인협회 회장 취임
안병춘 동문(경영학과, 사진)이 지난 2월 6일 대구광역시 북구 침산동 중앙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사)대구시 중소기업 중소상공인협회(이하 대중협)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에서 회장으로 취임했다. 안 동문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대구·경북총동문회, 경영동문회 집행부에서도 많은 임원들이 참석했다.


동아ENG 대표인 안 회장은 방송대 경영학과 04학번으로 경영학과학생회장, 대구·경북 경영동문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지역 사회와 이웃 봉사에 앞장서 왔다.


대중협은 중소기업 중소상공인의 공동 이익을 창출하며, 지역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정직한 기업문화 정착에 앞장서 온 단체로, 중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협력 및 교류, 교육에 무게를 실어 왔다. 구체적으로는 △정책개발 및 건의 △경영과 기술 지도 △데이터베이스 구축 사업 등 중소상공인이 단독으로 추진하기 어려운 과제들을 함께 풀어왔다.


안병춘 회장은 취임사에서 ‘대구경제의 심장 다시 뛰는 대중협’이라는 슬로건을 제시하며, “대중협이 쌓아온 훌륭한 전통을 계승해 지역 사회와 국가 발전을 위한 훌륭한 단체로 더욱 발전시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우선하 대구·경북총동문회장은 “우리 동문이 지역 사회에 중책을 맡게 되어 자랑스럽다. 정말 축하할 일이다”라며 축하의 인사를 건넸고, 전호열 경영동문회 회장은 ”선배 회장님께서 영광스러운 역할을 맡으신 것을 축하드린다“라고 말했다.

제22대 강원총동문회 출범식
제22대 강원총동문회(회장 김희목)가 2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정기총회 및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총동문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김희목 제21대 회장이 22대 회장을 연임했다. 54명의 임원단과 함께 제22대 강원총동문회가 힘차게 출범했다.


강원총동문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주신 분들에게 명예 고문 및 명예 회원 위촉장과 감사장 수여식도 이어졌다. 명예 고문에는 유원표 동문을, 명예 회원에는 권태호·최태선 동문을 위촉했다.


권수열 강원지역대학장의 격려사와 고정재 전총 수석부회장 및 이복수·권혁무·한형교 고문의 축사도 이어졌다. 손현례 제28대 전국총동문회장, 김진태 강원도지사, 신경호 강원 교육감, 육동한 춘천시장, 김진호 춘천시 의장 등은 축전 등으로 축하를 건넸다.


이날 행사의 백미는 동문인 용금자 시인이 김희목 회장에게 전하는 「희망의 나무」 축시 낭송이었다. 용 시인은 “자, 희망의 나무여! / 날개를 활짝 펴고 힘껏 날아올라 / 강원의 하늘을 넘어서 전국의 희망 됨에 / 우리 모두 기꺼이 좌청룡 우백호 되리라!”라고 축하했다.


격려금 전달식과 교가 제창, 동문 단체 사진 촬영으로 제22대 강원총동문회의 취임식 행사는 풍성한 막을 내렸다.


다음은 용금자 시인의 「희망의 나무」 전문이다.
                     
희망의 나무 (희목)

앞서거니 뒷서거니 치열한 삶 속에서
모진 풍파 이겨내고
우리 이곳에 왔다.

배움에 대한 목마름에 지혜와 지식 담긴
물 한 모금 나누어 마시고
미지의 세계를 향한
또 다른 비상을 꿈꾸며.

희망의 큰 나무 푸르른 날개 아래
큰 가지 작은 가지
꽃으로 이슬로 바람으로 서 있다.

자, 희망의 나무여!
날개를 활짝 펴고 힘껏 날아올라
강원의 하늘을 넘어서 전국의 희망 됨에

우리 모두 기꺼이 좌청룡 우백호 되리라!

부산 동문들, 곳곳에서 새로운 출발

부산총동문회 북구지회가 2월 24일 오후 6시 제16·17대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석미진 제16대 회장의 이임사에 이어 전종석 제17대 회장이 취임사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부산 생활과학부 동문회도 같은 날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심순옥 제32대 회장이 이임하고, 박금옥 제33대 회장이 취임했다.


27일에는 부산 청소년교육과 동문회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이 열렸다. 행사에는 집행부 임원과 이헌조 부산총동문회 회장, 각 학과의 회장단 등 40명의 동문이 참석했다.


송경미 제11~13대 회장은 고락을 함께 나눈 집행부 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건넸고, 윤충현 제14~15대 신임 회장은 부산 청소년교육과의 발전을 다짐하는 포부를 밝혔다.

김경익 대구 동문통신원·권현민 강원 동문통신원·오유안 부산 동문통신원


2좋아요 URL복사 공유
현재 댓글 0
댓글쓰기
0/300

사람과 삶

영상으로 보는 KNOU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