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노캠퍼스를 담당하는 디지털미디어과가 학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능 중심으로 모바일 유노캠퍼스 앱의 메뉴를 조정했다.
‘권장 진도율’, ‘학과 진도율’ 버튼을 삭제하고, 대신 이 자리에 ‘모바일 앱 활용 매뉴얼’ 버튼을 신설했다. 모바일 앱 활용 매뉴얼 앱을 누르면 유노캠퍼스 앱의 ‘강의 다운로드 보관함’ 기능 사용 안내 문서로 연결된다.
이번 메뉴 조정은 최근 해외에 거주하는 일부 학우들이 강의 스트리밍 지연에 대한 민원을 알리면서, 해결 방안인 강의 다운로드 보관함 기능을 전면에 노출해 알리고자 진행됐다. 또한 기존 메뉴 항목 중 일부는 활용도가 낮고 중복되는 측면이 있어, 학우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기능 중심으로 메뉴를 재구성했다는 게 디지털미디어과의 설명이다.
디지털미디어과 관계자는 “일부 학우들이 기존 메뉴 삭제로 인해 다소 불편을 겪고 있는 점은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라며 “해당 의견은 추후 기능 개선 및 서비스 기획 시 적극 참고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만, 이번 조정은 전체 학습자의 편의와 기능 안내 효과를 높이기 위한 정책적 판단에 따른 결정으로, 다수의 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향임을 양지해 주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미디어과는 더 나은 학습환경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김민선 기자 minsunkim@knou.a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