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총장 고성환)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양오봉, 전북대 총장)가 6월 4일 대학 본부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가상실험실습 관련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가상실험실습에 관한 이번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학습콘텐츠 공유플랫폼 활용·공유 △학습분석 빅데이터 공유시스템 활용·공유 △학습역량 관리 공유시스템 활용 등이다.
고성환 방송대 총장은 인사말에서 “지난주 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체결한 MOU처럼 오늘 한국학교육협의회와 맺는 MOU가 실질적으로 좋은 성과로 이어지도록 기대하고 있다. 양오봉 한국대학교육협의회장님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양오봉 한국대학교육협의회장은 인사말에서 “전국에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방송대의 가상실험실습 분야는 국내 모든 대학이 가야 할 미래 교육의 방향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MOU 체결로 방송대 시스템을 잘 체험하고, 앞으로 방송대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원교와 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원교를 포함해 300여 개가 넘는 국내 대학의 미래 교육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길 기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방송대에서 고성환 총장, 이병래 부총장, 장영재 기획처장이,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는 양오봉 회장, 이경희 사무총장, 서동석 대학혁신지원실장이 참석했다.
윤상민 기자 cinemonde@knou.a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