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콘텐츠 개발 등 원격교육 역량 강화 지원

7월 19일까지 이어지는 우간다 PMC 사업 2차 초청 연수와 관련, 환영식 행사가 7월 7일 방송대 대학본부 3층 소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방송대에서는 고성환 총장, 김재형 국제협력단장, 손진곤 PM, 김용 교수, 양창렬 국제협력단 팀장이 참석했고, 우간다 마케레레대학에서는 갓프리 마옌데 원격 및 이러닝연구소 부소장을 비롯해 18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우간다 마케레레대학 원격교육환경조성 PMC 용역 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부터 2026년까지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우간다 원격교육환경 조성 사업의 두 번째 초청 연수다. 1차 연수단은 지난 2월 4일 입교식을 가진 뒤 원격교육 등에 관한 강의 및 디지털미디어센터 등을 견학한 바 있다.


고성환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연수는 올해 초 진행된 1차 연수의 성과에 이어지는 두 번째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2차 연수는 현장 적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실무 중심의 구성으로 마련됐습니다. 이번 연수가 단순한 기술 습득을 넘어, 우간다 교육 환경에 적합한 원격교육 모델을 함께 구상하고 실천해 나가는 의미 있는 협력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갓프리 마옌데 부소장은 “방송대가 제공해줄 다양한 원격교육 노하우가 우간다의 교육 환경을 위한 훌륭한 교육 모델이 될 것입니다. 저희 마케레레대학과 방송대가 든든한 교육 동반자가 돼 걸어온 시간이 좋은 결실을 거두리라 확신합니다”라고 초청연수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7월 4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2차 연수는 마케레레대학 선도교수진 및 IT 실무진을 대상으로 콘텐츠 개발 등 원격교육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2주간의 연수 이후 7월 18일 오후 2시에 대학본부 3층 소강당에서 초청연수 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최익현 선임기자 bukhak@knou.ac.kr


1좋아요 URL복사 공유
현재 댓글 0
댓글쓰기
0/300

사람과 삶

영상으로 보는 KNOU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
  • banner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