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경북 포항시학생회(회장 이재민)가 포항시학습관에서 7월 12일과 19일 양일간 ‘AI 기반 학습능력 향상교육’ 특강을 개최했다.
‘AI기반 학습능력 향상교육’은 최근 각광 받고있는 생성형 AI(ChatGPT 등)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와 더불어 직접 현장에서 실습까지 함으로써 방송대 학우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12일 1차 특강에서는 생성형 AI(ChatGPT 등)에 대한 이해와 기본 설정 등 기초과정을 진행했고, 19일 2차 특강에서는 방송대 학습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롬프트 입력 법 등 심화과정을 진행했다.
특강을 맡은 서용운 계명대 교수는 “특강 참여자 대부분이 중장년층임에도 불구하고, 최신 IT산업 흐름 중 하나인 AI에 대한 관심이 높아 놀라웠다. 방송대의 특성상 학우들의 향학열이 높다는 것은 알고 있었으나,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 이번 특강을 통해 AI에 대한 저변이 넓어지길 바라며, 시대의 흐름에 부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공부하는 방송대 학우들이 타의 귀감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민 회장은 “포항시 학습관의 출석수업이 없어지면서 포항 학우들의 네트워크 조성 및 구축과 관련해 고민을 많이 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AI에 대한 이해도 넓히고, 재학생과 동문 간에 네트워크가 더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향후 이번 특강과 같이 학우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연일 이어지는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강의실은 특강을 듣기 위해 찾아온 학우들로 넘쳐났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AI에 대한 학우들의 관심을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다.
포항=김도근 학생기자 dkoffice@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