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준 교육정화본부 이러닝팀장이 지역사회 공유형 방송대 가상실험실습 체험관에서 VR 실험실습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다. [자료사진]](https://weekly.knou.ac.kr/com/file/getImage.do?fileName=0000000000000006373900001.jpg&filePath=/public/pubc/edit)
방송대 OpenVlab구축사업단(단장 이병래, 이하 ‘사업단’)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2025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해 ‘가상실험실습 학습콘텐츠 공유 플랫폼 구축 사업’을 홍보하고 사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다.
사업단은 행사 시간에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첫날인 18일 10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공청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효율적이고 활용도 높은 가상실험실습 학습콘텐츠 제작 표준(안) 도출을 위해 마련한 공청회여서, 교육 및 산업계 관계자들의 의견 수렴도 기대된다.
이번 행사와 관련, 이병래 단장은 “이번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를 통해 OpenVlab 사업의 취지와 비전을 알리고, 가상실험실습 콘텐츠의 원활한 공유를 위한 XR 학습 콘텐츠 개발 표준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려고 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OpenVlab 공유 플랫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참여와 공유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dtech ARENA2(SO2)에서 진행되는 사업단 공청회는 ‘가상실험실습 학습콘텐츠 공유 플랫폼 구축 사업 설명 및 가상실험실습 학습콘텐츠 제작 표준(안) 마련’을 주제로, 백인성 코넥 PM의 사업 설명, 상록에스 조용상 박사의 제작 표준(안) 주요 내용 설명이 이어진다. 이후 이병래 단장을 좌장으로 정원수 교수(건국대), 신성욱 부장(KERIS), 조용상 박사, 심의식 팀장(KOVACA)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단, 공청회 장소는 수용인원이 80명이다. 사업단은 10일까지 공청회 참석 희망자를 조사해 15일 초청장을 발송할 계획이다.
사업단의 홍보부스는 VR 체험 장비 1세트(체험 콘텐츠 8종)를 운영하며, 방송대 홍보 리플렛, OpenVlab 홍보 리플렛 등을 비치하며, 공청회 참석자들에게는 방송대 굿즈를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참석 희망자는 9월 12일까지 사전 등록할 경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최익현 선임기자 bukhak@knou.ac.kr






